1. 참여마당
  2. 자주묻는 질문

자주묻는 질문

게시물검색
총 게시물 : 107 페이지 : 2/11
체육시설 통합예약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대관을 신청하면 ‘심의중’이라고 뜨는데, ..
‘심의’는 대관 신청 시 대관 승인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진행되는 사전 절차입니다. 또한 해당 절차가 진행되는 동안 시설 이용 시 유의사항과 감면 또는 할증 등의 적용 사항을 사전에 안내드리기도 합니다.
심의는 근무일(월요일~금요일, 공휴일 제외) 기준으로 통상 오전 10시, 오후 5시에 각각 일괄로 처리되며, 심의처리가 완료되어 해당 대관이 승인되면 이용자의 등록 휴대전화로 승인 완료 문자가 발송됩니다.
스포츠센터 강습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양주도시공사 통합예약시스템(https://reserve.yjuc.or.kr)에 회원가입을 한 뒤 이용하시고자 하는 스포츠센터의 강습신청 페이지로 들어가셔서 강습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스포츠센터는 강습프로그램의 연속성을 보장하기 위하여 기존 회원이 재등록을 한 뒤 잔여자리에 한하여 신규 등록이 가능합니다. 재등록과 신규등록 기간은 다음과 같으며, 통합예약 페이지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통합] 재등록 매월 18~24일 / 신규등록 매월 26일부터
스포츠센터 통합 장애인도 이용할 수 있나요?
스포츠센터는 장애인도 제한 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다만 의사소통이 힘들거나, 강습이 어렵다고 강사가 판단할 경우 일부 제한이 있을 수 있는 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인공암벽장 인공암벽장 이용에 필요한 준비물이 있나요?
일반 이용 시에는 개인장비를 가져오셔야 하며, CE(유럽공동체 인증제품), UIAA(국제 산악연맹)의 인증을 받은 제품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일일 체험과 기초 강습시에는 안전벨트, 헬멧, 암벽화 등의 장비는 이용시 대여해 드리니 준비하실 필요는 없습니다.(대여비용 없음)
단 반팔 티셔츠, 긴 바지와 같은 가벼운 복장과 손·발톱 정리와 같은 간단한 사전 준비 정도는 필요하니, 참고 바랍니다.
인공암벽장 인공암벽장 기초강습 교육일정이 어떻게 되나요?
일주일에 2회(수, 금)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2시간씩, 5주 간 총 10회의 일정으로 교육이 진행됩니다. 수강생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양주도시공사 홈페이지 및 통합예약서비스 홈페이지에 모집 공고가 게시되어 있고 체험강습및 다른강습은 인공암벽장으로 문의 바랍니다.(031-828-9827)
인공암벽장 인공암벽장 이용은 몇 세부터 가능한가요?
일일 체험은 만 7세부터 유선으로 예약 상담 후 이용 가능하며, 기초 강습의 경우 만 16세 이상부터 수강 신청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인공암벽장 담당자(031-828-9827)로 문의 바랍니다.
지원 채용 직원공개 경쟁채용 FAQ
양주도시공사 직원공개경쟁채용 전형 중 자주 질문하시는 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양주도시공사는 어떤 일을 하나요?
☞ 양주도시공사는 양주시민의 생활기반시설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시민여러분의 편익과 복리증진 도모를 위하여 설립된 지방공기업으로써, 생활체육을 위한 각종 체육시설과 문화, 환경, 교통, 관광 분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시설을 관리·운영하고 있습니다.

2. 양주도시공사의 채용 절차에 대해 알려주세요.
☞ 양주도시공사의 채용은 1차 서류전형, 2차 필기전형, 3차 면접전형으로 진행합니다. 1차 서류전형은 접수가 완료된 응시자들 중 응시자격 적격여부를 판정하기 위한 것으로 적격자 모두에게 필기시험 기회를 부여합니다. 2차 필기전형은 모든 분야 공통과목으로 일반상식 과목을 실시하고 사무직은 일반상식과 행정학 전공시험을 실시합니다. 2차 필기시험 합격자를 대상으로 인성검사를 실시하며 인성검사 응시자에게만 3차 면접전형 기회를 부여합니다. 3차 면접전형은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 면접을 진행합니다.

3. NCS 기반 채용은 무엇인가요?
☞ 양주도시공사는 NCS 기반 능력 중심의 채용 절차를 통해 인재를 선발하고 있습니다.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은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지식·기술·태도 등의 내용을 국가가 체계화한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NCS 공식 홈페이지(https://www.ncs.go.kr)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채용분야별 직무기술서를 참고해 주셔서 응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블라인드 채용은 어떻게 운영되나요?
☞ 양주도시공사 입사지원서에는 학교명, 주소 등 개인정보 작성란이 없습니다. 블라인드 채용이 진행되기 때문에 입사지원서 작성 시 개인 인적사항(출신학교, 가족관계 등) 관련 내용은 표기하지 않고 지원자의 실력(직무능력)을 평가하여 인재를 채용합니다.

5. 응시원서 접수는 어떻게 하나요?
☞ 방문접수: 양주시문화예술회관 1층 경영지원팀에 본인이 직접 제출 또는 대리 제출
☞ E-mail 접수: 응시원서 등 제출서류를 스캔하여 insa@yjuc.or.kr로 접수
☞ 응시원서 제출 시 해당 지원 분야에 맞는 제출서류를 확인하시고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채용분야 중 기술(시설) 분야의 제출서류 중 기업의 재직자인 경우에도 경력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나요?
☞ 타 기업에 재직 중인 분이시면 근무 중인 회사의 재직증명서를 제출하시면 되시며, 건강보험(4대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등 경력(재직)증명서 상 경력 확인이 가능한 서류와 함께 제출하셔야 합니다.

7. 채용 단계별 가점 부여는 어떻게 이뤄지나요?
☞ 양주도시공사는 취업보호대상자 및 취업지원대상자에게 전형 단계별 만점의 5~10% 가점을 부여합니다. 즉, 필기전형 만점의 5~10%, 면접 전형 만점의 5~10%를 각각 부여합니다. (보훈처 인터넷 발급 가능)

8. 채용분야 중 환경(여성) 분야는 누가 지원할 수 있나요?
☞ 환경(여성) 채용분야는 공사에서 운영하는 스포츠센터의 여성 탈의실·샤워실 등의 환경관리를 위해 여성분들만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9. 재학생도 지원 가능한가요?
☞ 양주도시공사는 보다 많은 분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한 인재를 채용하고자 학력 및 연령에 무관하게 채용하고 있으며 채용 공고상의 지원 자격을 갖추신 경우 재학여부에 상관없이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10. 분야별 중복지원이 가능 하나요?
☞ 분야별 교차 지원은 불가능하며 1종류의 분야에 대해서만 지원이 가능합니다.

스포츠센터 통합 헬스 이용시 운동복 대여/제공 되나요?
[통합] 공사 운영 스포츠(체육)센터는 따로 운동복이 없으며, 대여 및 제공이 불가합니다.
스포츠센터 통합 자유 수영시간에 걷기해도 괜찮을까요?
각 센터별로 자유수영 운영시간이 다르며, 일반적으로 걷기 레인을 별도로 운영하지만, 강습이 있는 경우 레인부족으로 운영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자유수영 시간의 걷기 레인 운영 상황은 안전요원이나 안내데스크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스포츠센터 통합 기간수료제란?
[통합]
스포츠센터 강습반 수강신청은 전체가 선착순으로 진행되지 않고 강습을 듣고 있는 회원이 우선적으로 신청(재등록기간)을 하고 잔여자리에 대해서 신규회원 접수(신규등록기간)를 하게 됩니다.
이는 강습 프로그램의 진도를 위하여 어느정도 연속성을 보장할 필요가 있기에 시행되는 정책이며, 재등록 우선정책으로 인하여 신규회원의 등록이 어려운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재등록기간을 1년으로 제한하는 기간수료제를 도입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