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알림마당
  2. 홍보자료
  3. 보도자료

보도자료

시민요구에 따른 현수막지정게시대 이전고정희 / 2019-12-29 / 조회수: 996

 

시민요구에 따른 현수막지정게시대 이전

- 쾌적하고 깨끗한 도시미관 조성 -

 

양주시시설관리공단에서는 현수막지정게시대 이용고객의 요구를 반영해 1220일에 기존 게시대 철거 및 이전을 완료하였다.

 

신성장 새지평의 감동도시 양주시는 옥정 신도시 건설과 신규도로 개설, 고층 아파트촌의 형성, 상업지구 발달 등으로 급격한 도시발전의 양상을 띠고 있다. 그와 더불어 도시미관을 해치는 불법옥외광고물, 분양, 식당, 기타광고 등의 게릴라 현수막이 크게 증가하였고 깨끗한 거리 조성을 위한 현수막지정게시대의 증설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공단에서는 게시대별 추첨경쟁률, 이용률, 빈도분석 등을 통해 지난 1년간 운영현황을 분석하고 2개년(2019~2020) 이전계획으로 19개소를 철거 및 이전설치를 추진하게 되었다.

이용 수요가 많은 곳의 이전과 관련하여 2019년 이전예정 대상지 12개소에 대해 사전행정예고로 한 달간 이곳은 현수막지정게시대 설치예정지입니다라는 안내판을 설치하고 지역주민 및 상인 등 이해관계자 등의 불특정다수 의견을 청취하였고, 양주시 실과소 및 관련 기관과의 업무협의를 통해 최종 선정하는 과정을 거쳐 모범적인 협치행정 사례를 만들었다.

 

또한, 덕정사거리, 한국외식고 회전교차로, 은현 제2교차로 등 만성적으로 불법현수막이 게시되던 장소에 신규 게시대를 설치하여 적법한 게첩환경 제공과 쾌적하고 깨끗한 도시미관 환경조성에 공감할 수 있는 시민의식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자 하였다.

 

이번 이전을 통하여 신규로 이용할 수 있는 현수막지정게시대는 총 10개소이고. 최초게시일은 1229일부터이며 이용신청은 1220일부터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받고 있다.

공단에서는 현재 운영중인 각종 시민참여위원회를 통한 의견수렴은 물론 불특정 다수와 소통하는 행정예고 알림판, 스티커 주민요구조사 등 다양한 채널을 구상하여 주민편익에 조금 더 다가서는 현수막지정게시대 관리사업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현수막지정게시대의 이용 신청은 투명하고 공정한 이용을 위해 상업용 92개소에 대해 추첨제를 실시하고 있으며 110일간 40개소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모든 신청과 이용은 온라인 홈페이지 양주시 현수막지정게시대접수” (웹주소: http://banner.jyfmc.or.kr )를 통하여 할 수 있으며 기타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설관리공단 (031-828-975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