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알림마당
  2. 홍보자료
  3. 보도자료

보도자료

양주도시공사, 양주시주민편익시설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재인증 획득혁신감사팀 / 2022-11-14 / 조회수: 549
[붙임2]홍보물.jpg

- 양주도시공사, 양주시주민편익시설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재인증 획득 -


양주도시공사(사장 이흥규)에서 운영 중인 양주시 주민편익시설(에코스포츠센터)이 양주소방서 주관 2022년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재인증을 신청하여 5회 연속 재인증을 획득 하였다고 밝혔다.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증제는 다중이용업소의 안전관리 업무 이행 실태가 우수하여 선정요건을 갖추었다고 인정될 때 시민들에게 공표하는 제도로, 안전관리가 우수한 다중이용업주의 자긍심 고취 및 다중이용업소의 자율적인 소방 안전 관리를 유도·정착시키는 제도이다.
양주시주민편익시설(에코스포츠센터)은 「다중이용업소의 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 제21조 제1항에 따라 소방시설물 작동 및 점검, 소방훈련 실시 및 교육 등 안전관리 전반에 걸쳐 양주소방서의 재인증 심사결과 안전관리 우수업소로 인정받았다.

이로 인해 양주시주민편익시설(에코스포츠센터)은 2022년 11월 9일부터 2024년 11월 8일까지 안전관리 우수업소로 선정된 기간 동안 소방특별조사 및 소방안전교육 등이 면제되고 소방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증 표지가 부착된다.

양주도시공사 관계자는 이번 재인증을 계기로 직원들의 안전관리 의식을 높이고 지속적인 화재예방과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시설상태를 유지하겠다고 밝혔다.


양주도시공사

첨부파일 : [붙임2]홍보물.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