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알림마당
  2. 홍보자료
  3. 보도자료

보도자료

양주도시공사, 이흥규 사장 1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혁신감사팀 / 2023-08-16 / 조회수: 297
챌린지 사진.jpg

양주도시공사, 이흥규 사장 1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 잠시 빌려쓰는 지구를 더욱 건강하게 돌려주기 위한 우리의 실천 약속-

양주도시공사(사장 이흥규)가 10일, 일상 속에서 일회용품을 줄이는 ‘1회용품 제로(ZERO)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지난 2월 환경부에서 시작된 행사로 일회용품 제로를 의미하는 손동작을 담은 사진을 SNS에 올린 뒤 다음 참가자를 지목해 릴레이식으로 참여하는 캠페인으로 다회용품 사용을 생활화하여 반드시 돌려줘야하는 빌려쓰는 지구의 인식 변화를 유도하는 범국민 릴레이 캠페인이다.

양주도시공사 이흥규 사장은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임해명)의 지명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동참했으며 다음 챌린지 참여자 기관으로 이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신성현)과,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센터장 김나영)를 지명했다.

또한, 공사는 평소에도 범정부 차원의 에너지의 날 행사 참여, 여름철 공공기관 냉방기 순차 운휴 등을 추진하고 매달 부서별 ‘ECO GREEN DAY’를 진행 하면서 기후 변화 대처와 탄소 중립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챌린지에 참여한 이흥규 사장은 양주도시공사 임직원들에게 종이컵 대신 텀블러 등 다회용품 사용으로 일회용품 줄이기를 실천하고 탄소배출 절감에 동참해줄 것을 당부하면서, “이번 1회용품 제로 챌린지를 통해 일회용품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실천할 것”이라며 “나아가 후대에 물려줄 건강한 지구를 위해 지역사회에 일회용품 줄이기 문화가 정착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양주도시공사

첨부파일 : 챌린지 사진.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