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알림마당
  2. 홍보자료
  3. 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양주도시공사, 재활용선별장 견학 프로그램 운영혁신감사팀 / 2024-05-09 / 조회수: 65
사진자료1.jpg

양주도시공사, 재활용선별장 견학 프로그램 운영
- 버리면 쓰레기, 아끼면 예술 -


양주도시공사(사장 이흥규)는 재활용선별장의 견학 프로그램을 통해 버려지는 자원의 활용방법을 바꿔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는 업사이클링(Upcycling)의 자원순환 교육을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자원순환 견학 프로그램은 시청각 자료 시청, 재활용 교육, 반입장 등 현장 방문을 통해 자원순환 과정과 올바른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학습하도록 구성했다.

특히나 올해에는 ‘재활용품으로 악기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기존 시청각에 의존했던 체험 프로그램을 오감을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확대하였다.

견학 프로그램은 매주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10시~12시 까지 운영되며 신청방법은 공문 또는 비전자문서를 이용하여 기관명, 희망일시, 방문인원, 담당자 전화번호를 기재하여 재활용선별장에 유선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흥규 사장은 “양주시의 많은 시민이 견학에 참여하여, 우리 아이들에게 환경보호 의식을 심어주는데 큰 도움이 되길 바라며 공사 차원에서도 환경보호와 기후변화, 탄소중립에 적극 기여하겠다”라고 전했다.

견학 관련 자세한 사항은 양주도시공사 홈페이지(www.yjuc.or.kr), 또는 재활용선별장(☎031-828-9726)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고 하였다.


양주도시공사

첨부파일 : 사진자료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