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알림마당
  2. 홍보자료
  3. 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양주도시공사, 도농상생을 위한 1사 1촌 농촌일손돕기 진행전략기획팀 / 2024-05-28 / 조회수: 135
사진자료1.jpg

사진자료2.jpg

사진자료3.jpg

양주도시공사, 도농상생을 위한 1사 1촌 농촌일손돕기 진행
- 농촌 일손부족 해소 및 경제회복 기반 조성 -

양주도시공사(사장 이흥규)는 지역 농촌인구 감소 및 일손 부족으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마을기업(농가)을 돕기 위해 「1사1촌 농촌일손 돕기」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지난 23일과 24일 양일 경기 양주시 장흥면 소재 지역 마을기업인 천생연분마을(위원장 서종필)에서 진행되었으며 공사의 봉사단인‘디딤돌봉사단’단원을 포함한 임직원 43명이 참여했다.

일손돕기 활동 내용으로는 ▲고구마 심기 ▲감자밭 제초 작업 ▲상추 수확 등의 작업을 지원하며,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지역 농가 활성화 및 지역사회 상생 가치 실현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서종필 위원장은 “고령화로 인하여 농촌에 일손이 부족한 시기에 큰 힘이 되고 있어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농촌 경제 활성화와 지역 사회 상생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흥규 사장은“일손이 부족한 지역 농가를 방문하여 일손 돕기를 진행하여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서 기쁘다.”라며 “계속해서 지역 영세 농가와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여, 농촌일손 돕기와 홍보를 지원하는 등 농촌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양주도시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