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알림마당
  2. 홍보자료
  3. 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양주도시공사, 2024년 건강친화기업 인증 획득전략기획팀 / 2024-12-11 / 조회수: 154
변환_[붙임2]사진자료1.jpg

변환_[붙임2]사진자료2.jpg

양주도시공사, 2024년 건강친화기업 인증 획득
- 건강친화적인 기업문화·환경 조성 -


양주도시공사(사장 이흥규)는 10일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주관하는 기업인증 심사 제도에서 ‘건강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인증 유효기간은 올해 12월부터 2027년 11월까지 3년이다.

건강친화기업 인증제도는 ‘국민건강증진법’에 근거하여 건강친화적 직장 문화·환경을 조성하고, 직원 스스로 건강관리를 적극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건강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기업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공사는 ▲전사 전략과의 연계를 통한 「일.가정 양립 조직문화 추진체계」 수립 ▲유연한 근무제도 및 건강친화적 휴직제도 운영 ▲감정근로자보호제도 마련, 임직원 스트레스 감소를 위한 워크숍 실시 ▲건강한 직장생활을 위한 의료 및 건강관리 지원 ▲사내 운동 동호회 활동 지원 등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올해 26개 기업 중 지방공기업으로는 유일하게 건강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이흥규 사장은 “양주시와 양주시의회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금년 인증기업 중 지방공기업으로는 유일하게 ‘건강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양주시와 협력하여 임직원과 시민들의 건강증진과 건강친화문화 확산을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양주도시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