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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주도시공사통합예약 문제의 건민** / 2024-01-26 / 조회수: 202
양주도시공사통합예약 접속장애 및 포털안내 변경요망

양주도시공사통합예약시스템이 변경되어 더 좋고 편리해질것이라는 기대와 달리 신규 예약 접속에 더 많은시간을 허비하고 접속장애로 애를 먹었습니다. 프로그램변경으로 인해 기존회원도 신규가입을해야한다고 하여 이용을 위해 사용자입장에서는 불편을 감수하고 가입하였고 한편으로는 왜 기존회원에대한 자료가 이관이 안될까하는 의문 또한 있었습니다.
그런데, 결과적으로는 26일 자녀의 신규프로그램의 접속으로 5시 50분부터 대기하여 접속하였으나 실제 가입까지 1시간 30분이 소요되었습니다.
일차적으로는 바뀐 통합예약프로그램의 연결이 포털사이트에서 (구) 통합예약주소로 우선 나타나서 저도 그주소로 잘못접속하여 다시 (신)통합예약으로 접속하는데 시간을 허비하였습니다.
이에대한 안내나 홍보가 부족한것같습니다.
사용자입장에서 포털에서 접속해보셨는지 묻고 싶네요.
다음으로는 (신)통합예약의 경우도 모바일과 PC로 접속해 보았으나 계속 접속이 지연되고 로딩이 오래걸려서 한참의 시간을 허비하였습니다.
새로 바뀌었으면 좀 더 좋아지리라 생각하고 더 나은 서비스가 될거라 생각하는게 정상이라 생각됩니다. 그런데 기존보다 더 불편하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이런 내용들이 빠른시일내에 개선되길 희망합니다.
첨부파일 :
답변 답변일 : 2024-01-26
양주도시공사에서 운영하는 스포츠센터 이용에 불편을 끼쳐드려서 죄송합니다.

강습프로그램 신규접수시 트래픽이 몰려 이용이 어려우셨던 점에 대하여 사과드리며, 원활한 접속을 위하여 동시접속인원 증설, 온오프라인 시스템의 서버 분리 등을 통하여 향후 동일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잘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공공체육시설 (구)통합예약페이지 기존회원의 경우 본인인증이 안된 회원과, 관리자가 임의로 생성한 계정등이 다수 존재하였습니다.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새로운 통합예약 서비스에서는 본인인증이 된 가입계정만 쓸수 있고, 관리자도 임의로 계정의 인증정보를 생성하거나 변경하지 못하게 하는 등의 개인정보 보호조치가 강화되었으며, 이에 따라 수만건에 달하는 기존의 회원정보를 개별적으로 검토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어 부득이하게 새로운 계정 생성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네이버 검색의 경우 신 통합예약서비스를 등록할 수 있도록 요청한 상태이며, 다만 (구)통합예약서비스가 4월까지 유지될 예정이라 아직 수정이 반영이 안된 것 같습니다. 포털측에 계속 링크 수정을 할 수 있도록 요청하겠습니다.
네이버 검색결과는 공사에서 임의로 수정하기 어렵고, 요청하면 포털에서 직접 변경해줘야 하는 부분이라 언제 바뀐다는 명확한 답변을 드릴 수 없는 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답변내용과 관련한 기타 궁금한 사항에 대하여는 양주도시공사 체육시설1팀(☎828-9826)으로 연락주시면 성심, 성의껏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