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참여마당
  2. 고객의 소리

고객의 소리

  • 접수하신 민원은 양주도시공사 민원사무처리규정에 의거하여 처리됩니다.
  • 질의와 고충은 7일, 진정 혹은 건의 분류의 민원은 14일 이내 답변을 처리하여 드립니다.(휴일 및 공휴일 제외)
  • 타인의 개인 정보가 포함된 내용의 게시글 등록은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 게시글 등록 전, 답변 수신(SMS) 여부를 체크하시면 해당 번호로 알림 문자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해당 게시판의 운영 목적에 걸맞지 않은 홍보글, 반복게시물 등은 임의로 비공개 또는 삭제될 수 있습니다. 그 외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61조에 따라 사람을 비방할 목적으로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공연히 사실 및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한 자 또한 처벌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리며, 등록된 게시물은 게시자에게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공사 업무가 아닌 부분에 대하여 민원을 제기할 경우, 상세한 답변을 드리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옥정스포츠센터수영장 등록시 문제에 대한 개선 요청 / 2024-03-26 / 조회수: 111
올해 80이 되신 어머니가 수영장에 가신다고 신청하는 것을 물어보신다고 어제 수영장에 다녀왔습니다.
오늘 아침 5시 10분~20분쯤 도착해서 문열때까지 기다렸다가 결국 신청 못했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양주도시공사 통합회원 가입을 해야하는데, 안되어있어서 못했다고 하네요.
담당자와 통화를 했더니 안내를 어제 수차례 드렸다고 합니다.
근데 어머니는 이해를 못하셨는지 저에게 얘기를 안하셨구요.
좀전에 저와 통화할때까지도 무슨 가입인지도 모르고 계셨어요.

너무 속상해서 어제 어머니에게 응대한 담당 직원에게 화를 냈습니다.
본인은 여러번 안내해드렸다고 하시던데 그래도 보기에 이해를 못하신것이 보였다면 전화번호를 알려줄 것이 아니라 전화를 해줄 수는 없었는지, 신분증이 있으면 직접 회원 가입도 해줄 수 있다는데 왜 안해줬는지에 대해서 따져 물었습니다.
점심시간이었고, 담당이 한명밖에 없었고, 다른 전화가 많이 왔고...

저의 어머니같은 노인들은 정말 하고 싶은 것을 할 시간은 많으신데, 이런 어려움이 생겨서 잘 못하십니다.
적극적 민원해결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그걸 위해서는 담당자가 충분히 있어야 하겠지요!
적어도 어르신 민원해결은 담당인 한사람에게만 맡기지 않고 담당을 나누지 않고 누구라도 민원 요청시 해결해줄 수 있으면 어땠을까요?

한달에 한번 굉장히 붐비는 곳인가 봅니다. 그런데 그런 상황을 해결하려는 모습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인터넷을 못하고, 어려운 말을 이해를 못하는 경우가 많은 노인들이 많이 사는 양주시라면 이런 경우가 많이 발생할텐데 해결을 하기 싫은걸까요?

비밀번호는 왜 영문대소문자, 숫자, 특수문자를 조합해서 10자리 이상으로 정하라는지 도저히 이해가 안되는군요.

앞으로의 해결책을 답변으로 주지 않으시면 양주시, 경기도, 국가신문고에도 올릴 생각입니다.
첨부파일 :
답변 답변일 : 2024-04-01
저희 옥정호수스포츠센터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용하시는 과정에서 주신 불편사항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을 드립니다.
우선 옥정호수스포츠센터 신규 가입 시 겪은 불편에 대하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저희 양주도시공사는 최근 강습 등록 시스템 개선으로 인하여 모든 가입자에 대하여 홈페이지를 통한 회원 등록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 사용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을 한하여 임시적으로 평일 9시~18시까지 운영사무실에서 회원가입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만, 제도를 도입한지 얼마되지 않아 점심시간에 직원이 부재한 부분에 대해서는 미처 대처하지 못하였습니다.
향후 점심시간에 직원을 1명 추가로 배치하고, 운영사무실에서 신규가입을 도와드리고 있다는 홍보를 실시하여 이번과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아이디, 비밀번호 등 회원가입과 관련한 부분은 저희가 도와 드리니 추후 다시 방문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위의 내용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실 경우 옥정호수스포츠센터 운영사무실 (☎ 031-828-9854)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