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양주시 문화예술회관 기획공연
인형극 <세친구>
태양은 밤마다 어디에서 숨어 자는 걸까? 이것이 너무나 궁금해진 세 친구가 울타리 넘어 태양을 찾아 떠나는 이야기!
중앙아시아 카자흐 유목민들의 아름다운 민화인 ‘세 친구 이야기’를 바탕으로 자연에 대한 궁금증과 호기심을 귀여운 아기동물들(새끼염소, 아기양, 송아지)과 유쾌하게 풀어나가는 인형극 공연.
드넓은 초원, 어둠, 해, 별과 같은 신비롭고도 경이로운 자연의 세계와 그 자연과 함께 하는 삶이라는 심오한 질문과 철학을 너무 무겁지 않게,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게 단순하고 아기자기하게 풀어내며, 또 한편으로 카자흐스탄의 이국적인 이야기를 다양한 스타일의 인형들과 소품으로 시각화하여 볼거리가 즐거운 공연입니다.
- 줄거리
“도대체 태양은 밤에 산 너머 어디에 숨어 있는 걸까?
밤에 태양이 도대체 어디에 숨는지 너무나 세 친구(새끼염소, 아기양, 송아지)는 목동들의 눈을 피해 밤에 몰래 도망쳐 태양을 찾아 모험을 떠난다. 세 친구는 초원을 따라 먼 길을 달리고, 도중에 물에 빠져 허우적대는 겁쟁이 송아지도 힘을 합쳐 구해주며 용감하게 어려움을 이겨내고 여행을 계속한다.
곤경에 빠진 두더지 할아버지를 만난 세 친구는 두더지할아버지를 도와드리고 태양을 만날 때 도움 되는 귀한 물건도 얻고, 다시 달린다. 밤은 깊어지고 너무 피곤해진 세 친구들은 태양이 쉬고 있는 하얀 유르트를 발견하고 반갑게 들어간다. 태양의 유르트라고 생각해 들어간 그 곳에서 늑대를 만난 세 친구는 죽을 고비를 맞이하고 가까스로 늑대를 물리친다. 너무나 고단해진 세 친구는 더 이상 태양을 찾지 못하고 잠에 들어버리고...
<공연 안내>
2024 양주시 문화예술회관 기획 공연 인형극 '세친구'
- 일시: 2024.11.8.(금) 오전 10:30
- 장소: 양주시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양주시 광적면 부흥로 618번길 303)
- 공연료: 2만원(양주시민 50% 할인, 10인 이상 단체 50% 할인, 중복 할인 가능)
- 예매: 인터파크 티켓(tickets.interpark.com)
- 관람 연령: 36개월 이상 관람가
- 주최: 양주도시공사
- 주관: 인형극연구소 인스
- 문의: 031-828-9772, 9775